2007년 10월 26일 금요일

캘리포니아 남부 산불 화재 영상
(Southern California fire imagery)

10월 24일자 구글 LatLong 블로그 소식입니다. 10월23일에도 샌디에고 산불지도라는 소식을 올려드렸었는데요, 샌디에고 지역의 산불이 엄청나게 확산되어 피해가 심각해 지면서 최신의 산불 피해지역 등의 영상을 구글어스에서 영상중첩(Overlay)로 제공해주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캘리포니아지역은 워낙 건조해서 매년 산불이 되풀이되고 있는데(몇 개월씩 산불이 지속되기도 합니다.) 이번엔 기상이변이 겹치고, 일부러 방화를 하는 바람에 훨씬 더 큰 규모의 피해가 발생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어제 SBS 뉴스에도 나왔는데, 방화범 1명은 사살되고, 1명은 체포했으며, 다른 한명은 수만 달러의 현상금을 내걸었다고 하네요. 다행히 현재는 약간 수그러드는 모양입니다.
이와 관련해서 여러 블로그에서 산불관련 KML을 보여주고 있는데,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California Fires - Satellite photos, Fire Data in Google Earth
Links: More Fire Maps, New Tutorials

민, 푸른하늘
====
http://google-latlong.blogspot.com/2007/10/southern-california-fire-imagery.html
Wednesday, October 24, 2007 at 4:02 PM

남부 캘리포니아에서 발생한 산불이 점점 확산되면서, 구글어스에 자료를 제공하는 회사에서 피해지역의 영상을 수집하였습니다. 우리는 10월 22일 촬영된 영상을 구글어스 영상중첩으로 만들었으며, 앞으로도 새로운 자료가 나올 때마다 자료를 갱신할 예정입니다. 이 비극으로 인해 피해를 받으신 분들과 공감을 나누고자 합니다.

이번 영상제공이 가능하게 해주신 DigitalGlobe사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갱신 (9:02 PM): NASA 및 미 산림자원국의 도움으로 오늘 촬영된 산불 피해지역 열적외선 영상을 구글어스에서 보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갱신 (12:40 AM): 샌디에고 재난대책센터에서 피해지역 범위, 강제 대피구역, 재접근 가능지역 등 소중한 정보를 제공해 주셨습니다.

If you have not yet downloaded Google Earth, you can do so here.
아직 구글어스를 다운로드 받지 않으셨다면, 여기를 눌러보세요.
====
구글 LatLong 블로그 목록 : http://heomin61.tistory.com/6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