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일보와 조선일보, KBS 등에 구글어스가 이스라엘 공격에 사용되었다는 기사가 났습니다. 우선 기사 내용을 인용하고, 제 생각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아래가 기사내용입니다.
고해상 위성지도서비스인 구글 어스(Google Earth)가 팔레스타인 무장세력의 이스라엘 공격에 동원되고 있다고 영국 텔레그래프 신문이 26일 보도했다. 팔레스타인 가자지구의 무장세력은 이스라엘에 로켓 공격을 퍼부을 지점을 찾는데 구글 어스의 상세한 위성 지도를 활용하고 있다고 이 신문은 전했다.아래는 Ogle Earth 기사에 포함된 영상입니다. 직접 보시려면 여기를 누르시면 됩니다. 팔레스타인의 레스스탕스 그룹 멤버가 미사일을 발사하는 장면을 볼 수 있습니다. 이중에서 구글어스를 언급한 부분은 정확히 다음과 같습니다.
구글 어스는 과거에도 이슬람 무장세력이 테러 활동을 벌이는 데 사용된다는 비난을 받은 적이 있다. 지난 1월에는 이라크 저항세력이 바스라 영국군 기지를 공격하는 데 구글 어스를 사용한 것으로 알려져 물의를 빚자 구글 어스가 군 관련 지점의 영상을 이라크 전쟁 전 상황으로 대체하기도 했다.
"We obtain the details from Google Earth, and check them against our maps of the city center and sensitive areas", 즉, "우리는 구글어스로부터 상세한 (영상을) 얻은 후, 우리가 가지고 있는 도심지역이나 민감한 지역의 지도와 비교를 합니다"
Orgle Earth의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