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9월 2일 일요일

사업체를 구글맵에 직접 등록하세요
(Put your business on Google Maps)

7월 22일자 구글 LatLong 블로그 소식입니다. 이제 몇개 안남았네요. 이번엔 구글에서 지역 사업체 등록 센터(Local Business Center)를 개편해서 보다 사용하기 쉽고, 빨리 처리되도록 개선하였다는 소식입니다. 검색에서 생명은 얼마나 많은 사업체가 등록될 수 있는지가 가장 핵심일 것이고,구글맵에서 사용자 평가 올리기가 고객의 입장이라면, 지역 사업체 등록 센터는 사업주의 입장에서 관련자료를 확보할 수 있는 방편일 것입니다.

구글처럼 영향력있는 검색업체라면 당연히 업체들이 알아서 등록하겠지... 라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꼭 그런 것 같지는 않습니다. 8월 6일에 발행된 구글 사업체 조사원 모집(Become a Google Business Referral Representative)이라는 기사를 보면 영업시간이나 지불방법 등의 정보를 모으고 사진을 찍으며 구글 애드센스에 대해 소개시켜주면 승인된 건에 한해 최대 건당 $10을 지불하겠다는 내용이 있습니다. (물론 미국에 한합니다.) 고객들도 입력하고, 사업주들도 입력할 수 있지만, 별도로 조사원을 고용해야만 더 나은 정보를 수집할 수 있겠죠. 물론 돈은 많이 들겠지만요.

민, 푸른하늘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동일조건변경허락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http://google-latlong.blogspot.com/2007/06/put-your-business-on-google-maps.html
Friday, June 22, 2007 at 9:16 AM

Hubert PanProduct Manager

고객이 가능한한 최고의 지역 검색을 경험하도록 하기 위한 임무의 일환으로서, 구글에서는 지역 사업체 등록 센터(Local Business Center)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업주분들께서 이곳에 주소, 전화번호, 영업시간 같은 정보, 혹은 가게나 상품 사진을 제출하면, 구글맵에 사업 목록을 추가하거나, 수정할 수 있습니다.

이 절차는 무료로써, 이제 더욱 빨라지고 사용하기 편해졌습니다. 전세계 모든 사용자분들은 엽서를 기다릴 필요 없이 전화나 SMS로 확인을 받으실 수 있게 되었으니까요. 이러한 새로운 절차에 따라, 사업체 등록 혹은 편집을 10분내에 확인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나머지 절차는 구글에서 처리를 하며, 몇 주 이내에 등록된 내용이 구글맵에 나타나게 됩니다.

지역사업체 등록센터는 아래와 같이 완전히 새로운 형태로 개편되었으며, 변경을 원하실 경우 몇번이라도 다시 방문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여러분이 추천하는 식당, 이발소 , 기타 사업장에 대해 의견을 올리느라 바쁘시겠지만, 사업체 운영자 분들께 구글의 지역 사업체 등록센터를 소개해 주시고, 구글맵을 통해 더 많은 손님이 방문하실 수 있도록 도와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
구글 LatLong 블로그 목록 : http://heomin61.tistory.com/6

댓글 2개:

Unknown :

POI정보변경을 하여 안내를 할 필요가 있어 등록을 하려고 하였으나.. biz center에서 국가정보입력에서 한국이 없는 관계로 더 이상 어떻게 해 보지 못하였습니다.
다른 방법으로 POI를 생성하거나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으면 알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금번의 주 목적은 지도에서 영문이름으로 search를 하여 buyer가 찾을수 있도록 하고자 하는 것이며 현재 한글로는 등록된 POI가 있더군요, 부탁 드립니다]

푸른하늘 :

정식 서비스가 되면 가능하지 않을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