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8월 12일 일요일

구글어스 번역문서(Documentation on Google Earth)

제 취미중의 하나가 문서 번역입니다. 책을 번역한 것만도 3-4권 정도 될겁니다. 그중에는 출판을 한 것도 있고요. 기억나는 건 지리정보시스템의 원리, 신GPS 측량의 기초 정도... 아주 오래전엔 Arc/Info 5.0 매뉴얼도 번역을 했었고, AutoCAD Rel 10 매뉴얼을 번역하기도 했습니다. 이 문서들은 어디에 쳐박혀 있는지 기억도 안납니다.

이야기가 좀 샜는데, 요즘 시간나면 구글어스 문서를 번역하고 있습니다. 예전 포스트에 올린 것도 있는데, 조금 정리할 필요가 있을 것 같았습니다.

먼저, KML 자료 ( http://code.google.com/apis/kml/documentation/index.html)입니다.

그 다음은 잡다한 겁니다. (GeoChalkboard에 원본이 있습니다.)

앞으로도 짬짬히... 공부하다가 정리할 필요가 있겠다 싶으면 번역을 할 예정입니다. 다만... 이 블로그에 있는 제 번역문서는 하나도 저자의 허락을 받지 않았습니다. 저작권법에 의하면 5천만원 이하의 벌금이랍니다. :-)

민, 푸른하늘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동일조건변경허락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 2개:

익명 :

지도 전문 블로그를 운영하시는군요

유용한 정보가 많습니다

^_^

푸른하늘 :

감사합니다. 자주 들러주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