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7월 30일 월요일

다르푸르 비디오 블로그 지도(Darfur video blog map)

7월 27일자 구글 LatLong 블로그 포스트를 번역한 내용입니다. 수단의 다르푸르지역에서 벌어지고 있는 인종청소 사태를 중지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자원단체인 StopGenocideNow("인종청소 즉시 중지")의 활동을 담은 비디오 블로그 지도를 제작하였다는 내용입니다.

아프리카 어딘가에서 지금 이 순간에도 살인과 강간과 대학살이 벌어지고 있다는 것은 어렴풋이 알고 있었지만, 구글어스를 통해 다시 한번 보니 많은 생각을 하게 되네요. 그 많은 생각들 중에는 "Don't be evil"이라는 구글의 모토도 들어 있습니다.

참고로, 현재 다르푸르 비디오 블로그는 구글어스 기본레이어(지구촌 바로알기->다르푸르 사태)로 들어 있습니다.

민, 푸른하늘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동일조건변경허락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http://google-latlong.blogspot.com/2007/07/darfur-video-blog-map.html
Friday, July 27, 2007 at 1:48 PM
Posted by Carolyn Au, Google Software Engineer and a member of StopGenocideNow

StopGenocideNow는 수단의 다르푸르에서 자행되고 있는 인종청소를 막기위해 노력하고 있는 풀뿌리 자원기관입니다. StopGenocideNow에 있는 제 친구 3명이 챠드-다르푸르 국경지방에 있는 난민캠프를 방문했었는데, 우리는 UN에서 전세계 최악의 인도주의적 재앙이라고 일컷는 사건에 의한 피해자들의 이름과 얼굴을 기록으로 남길 수 있도록 비디오 블로그 지도를 제작하였습니다. 여러분도 구글어스의 "다르푸르 참사" 레이어를 열어보거나, UN 대학살 기념 박물관의 다르푸르 관련 페이지 를 방문하여 보시면, 수단에서 현재 어떠한 일이 벌어지는지 아실 수 있을 것입니다.

화제를 약간 돌려서, StopGenocideNow는 최근 CNN/유튜브 주최 민주당 토론회를 통해 다르푸르의 인종청소를 막기위해 후보자들이 어떻게 할지를 묻는 질문을 던졌습니다. 여러분은 후보자들의 답변도 보실 수 있습니다.
====
구글 LatLong 블로그 목록 : http://heomin61.tistory.com/6

댓글 없음: